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쉐보레 올뉴말리부 에어컨필터 교체방법&후기
    Daily-Life 2019. 7. 11. 16:25

    안녕하세요 안짱입니다 :)

    오늘은 저의 자동차 올 뉴 말리부 에어컨 필터를 셀프로 교체했습니다!.

    카센터에 맡길 시에 약 3만 원 정도의 비용이 발생하는데, 혼자 교체하는 시간도 별로 안 걸리는데

    돈 아깝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저는 에어컨 필터를 동호회 사이트에서 공동 구매하여

    직접 교체하는데요! 아주 간단하답니다!!

     

    (여성분들도 쉽게 하실 수 있어요~)

     

    포레스트 활성탄 필터!

     

    동호회 사이트에서 공동 구매한 필터입니다.!

    인터넷에서 구매하셔도 25000원에 3개 구매하실 수 있어요!.

    굳이 재가 사용하는 필터를 구매하실 필욘 없어요.

    올 뉴 말리부 전용 필터라면 방법은 똑같습니다.~

     

     

    글로브박스 오픈!

    먼저 조수석 앞의 글로브 박스를 열어줍니다!.

    올 뉴 말리부 글로브 박스는 공간이 작아서 잘 안 넣게 되더라고요ㅎㅎ...

    저는 원래 공간이 비어있었으니!!

    읽으시는 여러분들은 글로브 박스 안에 있는 물건들을 정리해줍니다.!

     

     

    고정핀 제거!

     

    우측 옆에 저렇게 툭 튀어나온 게 있는데 이걸 위로 올리면 간단히 글로브 박스가 해체됩니다.!

    왼손은 안쪽을 올리고 오른손은 바깥쪽을 잡고 올리면 쉽게 올라갑니다!.

    해체시키셨으면 글로브 박스 바깥 양쪽을 안쪽으로 누르면 글로브 박스도 밑으로 내려갑니다!!

    처음엔 손톱이 무지 아팠는데,,, 두 번 세 번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올라갈 거예요~.

     

     

    필터박스

    글로브 박스까지 해체가 되면 위의 사진처럼 필터 박스가 나오게 됩니다.!

    좌측과 우측 사진에 체크된 곳 보이시죠? 두 개다 작은 힘으로 안쪽으로 누르게 되면 저 덮개가 해체가 됩니다.!

    강한 힘으로 하게 되면 파손의 위험이 있으니 조심히 다뤄주세요!.

     

     

     

    필터박스 해체된 모습

    크... 필터를 안 간 지 3개월 다되었는데 벌써부터 먼지가 보이네요 ㅋㅋㅋ....

    에어컨 필터 글씨가 보이시지요? 저기 글씨의 위치랑 똑같이 넣어주셔야 해요.

    여기까지 잘 따라오셨으면 90%는 다 끝나신 겁니다!

    하지만 저기안에 필터를 제거하는 게 은근 짜증 난다는 거~.....

     

     

    필터개봉
    필터개봉

    이제 막 뜯어서 그런지 완전 새 거네요.ㅎㅎ 자 이제

    새로 뜯은 필터를 기존의 필터의 이름의 위치와 같이 넣어줍니다!.

    아 그전에 기존의 쓰던 것은 빼서 버리고요~ㅎㅎ

     

    필터 장착 완료!

    필터 장착 완료! 먼저 없어진 거 보이시죠~? 기존에 쓰던 건 빼다가 먼지 엄청 날려서 기침 좀 했네요,,,

    필터를 장착 완료하셨으면 했던 것 역순으로 해주시면 돼요~ㅎㅎ

    교환 주기는 1~3개월에 한 번씩 교환해주시면 좋아요!.

    저 같은 경우엔 원래 2달에 한번 교환하는데 요즘 시간이 없어서 3개월 되는 오늘 교환했네요...

    이젠 센터에 가서 하시지 말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셔서 직접 교체하시면

    돈도 절약하고 내차에 대한 지식도 한층 업그레이드되니 일석이조 아니겠어요~?ㅎㅎ

    이상으로 올 뉴 말리부 에어컨 필터 교체방법이었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